비핵 한반도의 시대는 끝났다. 이라크에서 미군이 수렁에 빠지고 북한과의 비효율적인 다자간 회담으로 세계는 또 다른 큰 재앙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핵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현재 상황은 미국 혼자서 해결할 수 없습니다. 미국 정부의 모든 부서에서 공화당이 다수를 차지하는 것이 우리의 국제적 이익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핵심 지원을 얻지 못한 전형적이고 비효율적인 독단적 전략을 계속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국제사회의 문제로 발전한 북한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기구입니다.
글로벌 문제는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미국이 앞장서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분명히 누군가가 주도권을 잡을 필요가 있지만 다른 글로벌 플레이어로부터 우리를 고립시키고 효과적인 해결을 지연시키지 않는 방식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첫째, 글로벌 경제에서 다가오는 선거의 유권자들은 현 정부의 구성에 더 많은 민주주의적 균형을 가져오기 위해 투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민주당원은 외교에 더 효과적일 것이며 국제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의 정책과 신념에 동의하든 그렇지 않든, 그들은 우리의 대외 의제에 대한 신뢰와 인간성을 회복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둘째, 국제사회가 강력한 제재의 통로라면 중국이 핵심이다. 중국은 아시아 지역에서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으며 북한의 에너지 및 식품 수입량의 약 50%에 해당하는 무역 오피러브 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책임 있는 방식으로 새로운 국제적 역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세계는 변절한 독재를 진압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북한은 이미 핵 능력 개발 노력에 대해 경고를 받았지만 듣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우리가 가장 강력한 제재를 가하고 동맹국들과 협력하여 북한에서 대규모 난민 수송을 허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 시점에서 김정일 대통령이 핵 프로그램 폐기에 동의하지 않고 이 독재자를 제거하는 데 국제군이 협력할 기한을 정해야 합니다.
내가 방금 논의한 것과 유사한 해결책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의 결과에 더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이란은 지금 세계 사건을 매우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약한 국제적 결의를 추구하고 북한이 사실상 국제적 지위를 강화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이 시나리오에서 벗어나면, 그들이 핵 개발을 막는 것은 무엇인가? 이란은 아마도 이스라엘을 표적으로 삼고 북한은 한국을 타격할 것입니다.
북한의 남한 공격 가능성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미 남한 영토 깊숙이 파낸 지하 터널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무서운 점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북한과의 국경에서 그리 멀지 않은 한국의 수도 서울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터널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이미 가정한다면 서울과 같은 한국의 주요 도시 바로 아래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폭발시키지 못하도록 막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로 인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끔찍한 죽음을 겪게 될 것입니다. 고려할 또 다른 가능성은 알카에다, 이란, 시리아 등 적에게 대량살상무기를 운반할 수 있는 북한의 능력이다.